책&코믹스

마안갑의 살인 <이마무라 마사히로>

거제리안 2022. 2. 3. 09:39
반응형

 

 

<스포 있음>

 

 

역시 MSG의 자극적인 맛은 중독성이 심한 것 같다.

그 정도로 최근 특수설정 미스테리라는 장르에 완전히 매료되었다.

전작인 <시인장의 살인>에서 <좀비>를 소재로 다루었다면 이번 <마안갑의 살인>에서는 <예언>을 소재로 다루고 있다.

개인적으로 전작이 충분히 재미있었지만 약간은 억지스러운 트릭이었다는 생각도 들었는데 이번 작에서는 꽤 깔끔하고 담백한 트릭으로 충분한 만족감을 얻을 수 있었다.

당연히 나의 추리는 예상을 빗나갔지만 후반부에 가서 돌아보니 범인에 대한 떡밥은 극중에 충분히 뿌려주고 있었다.

그리고 물리적인 트릭 뿐만 아니라서 4명의 남.녀.가 죽는다는 예언으로 인해 생기는 심리적인 갈등 구도에서 오는 설정 또한 일품이었다. 

대놓고 시리즈물임을 밝히고 있기에 즐거운 마음으로 다음 작품을 기다려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