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코믹스

노조키메 <미쓰다 신조>

거제리안 2023. 9. 7. 09:25
반응형

 

 

<스포 있음>

 

1. 엿보는 저택의 괴이

한 리조트에서 아르바이트 중이던 남녀가 산속에서 알 수 없는 존재에게 홀려 그들을 따라간 후 폐허가 된 어떤 마을에 도착하게 된다.

폐허가 된 마을에서 정체모를 불길한 시선들을 느끼고 이들은 서둘러 산속을 빠져나오지만 하나둘 의문의 죽음을 당하거나 괴이한 일을 겪게 된다는 내용.

2. 종말 저택의 흉사

엿보는 저택의 괴이에 등장했던 지금은 폐허 마을이 폐허가 되기 이전 꽤 융성했던 시절의 내용을 다루고 있다.

친구의 죽음을 추모하기 위해 친구의 고향을 찾은 한 젊은 민속학자가 친구의 고향 마을에서 격게 되는 괴이한 일을 다루고 있다.

<노조키메>라고 불리우는 엿보는 존재의 기원을 따라가고 있는데 흥미로운 점은 시종일관 호러 장르로 전개되던 이야기가 극의 마지막에 추리 장르로 전환된다는 점이다.

마지막에 추리소설의 형태로 바뀌는 반전이 꽤나 임팩트 있었고 전체적인 이야기도 대단히 흥미진진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음산함이 물씬 풍기는 1편이 훨씬 마음에 들었다.

책 전체적으로는 폐허가 된 마을에서 괴이한 일을 겪게 되는 현재 시점의 1편과 그 무대가 되는 마을의 과거를 다루는 2편의 구성이 꽤 신선하게 느껴졌다.

하지만 좀더 마음에 들었던 1편의 분량이 2편보다 훨씬 적었기에 그 부분은 다소 아쉬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