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21 5

열혈사제 (The Fiery Priest, 2019)

최근에 소년시대를 꽤 재밌게 봐서 같은 감독이 만든 작품을 보다보니 열혈사제라는 작품이 눈에 띄어서 감상을 했다. 공중파에서 만든 작품이다 보니 최근 넷플릭스 등에서 10편 내외로 제작되는 시스템이 아닌 무려 20편이라는 상대적으로 어마어마한 편수를 자랑한다. 그래서 그런지 확실히 중간중간 질질 끈다라는 느낌이 팍팍 오는데 그 부분은 아쉽게 느껴진다. 그래도 캐릭터들의 개성이 확실해서 보는 재미가 있었고 내용도 시원시원해서 볼만한 드라마였다.

영화&드라마 2024.01.21

컨저링 3: 악마가 시켰다 (The Conjuring: The Devil Made Me Do It, 2021)

악령에게 시달리던 소년을 구하던 중 악령의 힘에 압도되어 에드가 부상을 입은 사이 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어니는 악령을 자신의 몸에 받아들인다. 이후 어니는 환각에 시달리다가 급기야 살인을 저지르게 되는데 법정에서 워렌 부부는 악령의 짓을 호소해보지만 받아들여지지 않는다.이를 입증할 증거를 찾던 부부는 집의 바닥에서 저주를 내릴때 사용하는 도구를 발견하고는 단순히 악령의 짓이 아니라 누군가의 사주가 있었음을 깨닫는다. 이들은 단서를 찾기 위해 과거 악마숭배집단을 조사했던 신부를 찾아가고 지하실에서 신부가 수집한 물건들에게서 불길한 기운을 느낀다. 그리고 경찰서에서 어니와 유사한 사건이 또 일어났다는 연락을 받고 달려간 워렌 부부는 두번째 사건을 조사하던 중 악령의 저주를 완성하기 위해 의식을 치르던 마녀와..

영화&드라마 2024.01.21

전기인간의 공포 <요미사카 유지>

전기인간이라는 도시괴담을 조사하던 여대생이 의문의 죽음을 당하고 이 여대생의 죽음을 조사하던 이가 연이어 죽음을 당하는 등 의문의 죽음이 잇따른다. 결국 도시전설에 관심을 가진 잡지사의 기자가 이 사건을 취재하기 위해 이 지역에 온다. 그리고 그는 지하호 근처에서 만난 초등학생과 함께 지하호 내부로 들어가 전기인간의 비밀을 알게 된다는 스토리. 개인적으로 추리소설 커뮤니티에서 소위 으로 분류되는 작품인데 왜 굳이 괴작이란 타이틀을 달았는지는 의문이다. 전기인간이라는 초현실적인 존재가 실재로 등장하기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전기인간이라는 존재가 실재로 존재했기에 더욱 임팩트있었다. 각 장은 항상 전기인간이라는 문구로 시작하는데 책을 다 읽고 나면 이는 소환된 전기인간의 시점으로 이야기가 전개되었..

책&코믹스 2024.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