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 6

악마와의 토크쇼 (Late Night with the Devil, 2024)

인기 토크쇼 진행자인 잭 델로이는 꾸준한 인기에도 불구하고 부동의 1위 토크쇼인 자니 칼슨쇼 때문에 언제나 만년 2등이라는 열등감을 가지고 있다. 그러던 어느날 잭 델로이는 아내인 마들렌이 비흡연자임에도 불구하고 폐암에 걸렸다는 비극적인 사실을 알게 된다. 아내인 마들렌이 그의 쇼에 출연해 감동을 선사하고 괜찮은 시청률을 기록하게 되지만 2주후 그의 아내는 사망한다.이후 한동안 나락을 걷던 잭 델로이는 돌연 잠적하더니 1달만에 다시 토크쇼에 복귀한다. 그와 방송국은 1위 탈환을 위해 야심찬 기획을 하는데 그것은 바로  하지만 첫번째 게스트 영매사 가 두번째 게스트 초능력 사냥꾼 과 설전을 벌이던 도중 갑자기 피를 토하고 구급차에 실려가던 중에 사망하게 되면서 파국의 조짐을 보인다. 이후 등장한 게스트는 ..

영화&드라마 2024.06.27

주술회전 0 (Jujutsu Kaisen 0: The Movie, 2021)

주술회전 시즌2를 보고 나서 아쉬운 마음에 감상했다. 완전한 주술회전의 프리퀄이 아니라 약간은 외전 또는 평행세계의 작품같은 애매한 느낌이라 아쉬웠다. 고죠 사토루 같은 경우는 같은 캐릭터성을 유지하고 있지만 이 작품의 주인공인 옷코츠 유타와 메인빌런 게토의 경우는 캐릭터성이 미묘하게 달라서 100% 몰입이 어려웠다. 게다가 주술회전 본편에서 간간히 언급되는 백귀야행 사건도 생각보다 스케일이 작아서 조금 실망한 덕도 있었다. 그래도 시즌2의 여운을 달래기엔 나쁘지 않았다. 시간 날때 시즌1도 다시한번 각잡고 볼 생각이다.

애니메이션 2024.06.10

주술회전 2기 : 시부야 사변(Jujutsu Kaisen 2nd Season , 2023)

주술회전 1시즌은 제대로 보지 않았다. 원작만화 주술회전에도 교토고전과의 시합까지는 대충대충 보았다. 주술회전이라는 작품이 매우 핫하다는 소식을 듣고 접하긴 했지만 펼치자마자 너무도 노골적인 '나루토 짝퉁' 같인 인상에 반감이 들었다. 누가 보더라도 이타도리는 나루토고 메구미는 사스케고 고죠 사토루는 카카시였기 때문이다. 근데 시부야 사변부터 자세를 고쳐앉게 되었다. 그리고 이후 비교적 욕을 먹는 것으로 들은 사멸회유도 너무 재밌게 보았다. 작화도 맘에 들었다. 때문에 시즌2는 은근히 기대하면서도 동시에 우려도 했다. 왜냐하면 끝도 없이 펼쳐지는 전투씬들을 제작진이 감당할 수 있을까라는 우려 때문이다. 게다가 떼로 몰려드는 인파들과 거기서 펼쳐지는 전투씬도 많았기에 더욱 우려는 커졌다. 하지만 시즌2를 ..

애니메이션 2024.06.10

명탐정의 창자 <시라이 도모유키>

쓰게야마 지역에서 연쇄방화사건이 연이어 발생하던 중 4번째 사건에서 7명의 대학생들이 불에타 6명이 사망하고 1명이 중상을 입는 사건이 발생한다. 이 사건을 조사하던 명탐정 우라노 큐와 그의 조수 하라와타 (하라다 와타루)는 연쇄방화사건의 진범을 잡는 것과는 별개로 이 사건에 비밀이 있음을 알게된다. 이 지역에서 죽음을 당한 자들의 원한을 풀기 위해 그의 후손이 지옥의 인귀들을 현세에 부활시키려 한 것. 탐정 일행은 방화범은 붙잡았으나 인귀들이 현세에 부활하려는 시도는 막지 못하고 명탐정 우라노 큐는 부활한 인귀 중 하나에게 목숨을 잃고 만다. 그렇게 모시던 탐정을 잃고 실의에 빠져있던 조수 하라와타 앞에 죽었던 우라노 큐가 나타나는데... 그는 우라노 큐가 아니라 80년 전의 명탐정 고조 린도가 우라노..

책&코믹스 2024.06.10

은밀하게 위대하게 (Secretly Greatly, 2013)

나온지 10년이 지난 영화지만 최근에 의 김수현 뽕이 아직 식지 않아 관람을 했고 생각보다 꽤 재밌게 보았다. 동구가 원류환으로서 마지막 임무를 수행하러 떠나기 전 동네 주민들과 마지막 대화를 나누는 장면은 꽤 비장미가 뭍어나서 좋았다. 원류환 외에도 동료인 해랑 캐릭터도 괜찮았고 과거 팀원인 해진 세명의 케미가 은근 나쁘지 않아서 훈훈한 마음으로 보는 재미가 있었다 하지만 후반의 액션 파트 이후 너무 질질 끌면서 뇌절을 거듭하는 통에 다소 평가를 깎아 먹지 않았나 싶다. 후반부 감동을 위해 너무 분량을 길게 잡아 지루했던 거 외에는 원작이 있는 이야기라 그런지 꽤 재밌있다. 참고로 현빈 주연의 드라마 에서 깨알 같이 김수현 배우가 까메오로 등장했었다.

영화&드라마 2024.06.03

명탐정의 제물 <시라이 도모유키>

탐정 오토야는 짐 조든이라는 사이비 교주가 운영하는 인민교회라는 곳을 조사하러 떠났다가 연락두절이 된 조수 리리코를 찾기 위해 먼 외국의 개척지로 향한다. 그곳에 도착하자 마자 동행한 친구가 총에 맞아 사망하는 일을 맞이하지만 다행히 리리코의 신변은 무사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리리코 외에도 인민교회 조사를 목적으로 파견된 세명의 조사단이 더 있어 탐정 오토야를 포함한 외지인은 총 5명. 인민교회가 있는 땅은 밀림 한가운데에 위치한 땅이라 조사단 일행은 인민교회의 우두머리인 짐 조든의 허락 없이는 외부세계로 나갈 수도 없는 상황이다. 그런 가운데 조사단 일행이 한명씩 미스터리한 죽음을 맞게 된다. 우수한 조수 리리코는 뛰어난 추리로 사건을 일단락 짓게 되고 마침내 일행은 인민교회를 방문한 미국 하원의원과..

책&코믹스 2024.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