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0 3

주술회전 0 (Jujutsu Kaisen 0: The Movie, 2021)

주술회전 시즌2를 보고 나서 아쉬운 마음에 감상했다. 완전한 주술회전의 프리퀄이 아니라 약간은 외전 또는 평행세계의 작품같은 애매한 느낌이라 아쉬웠다. 고죠 사토루 같은 경우는 같은 캐릭터성을 유지하고 있지만 이 작품의 주인공인 옷코츠 유타와 메인빌런 게토의 경우는 캐릭터성이 미묘하게 달라서 100% 몰입이 어려웠다. 게다가 주술회전 본편에서 간간히 언급되는 백귀야행 사건도 생각보다 스케일이 작아서 조금 실망한 덕도 있었다. 그래도 시즌2의 여운을 달래기엔 나쁘지 않았다. 시간 날때 시즌1도 다시한번 각잡고 볼 생각이다.

애니메이션 2024.06.10

주술회전 2기 : 시부야 사변(Jujutsu Kaisen 2nd Season , 2023)

주술회전 1시즌은 제대로 보지 않았다. 원작만화 주술회전에도 교토고전과의 시합까지는 대충대충 보았다. 주술회전이라는 작품이 매우 핫하다는 소식을 듣고 접하긴 했지만 펼치자마자 너무도 노골적인 '나루토 짝퉁' 같인 인상에 반감이 들었다. 누가 보더라도 이타도리는 나루토고 메구미는 사스케고 고죠 사토루는 카카시였기 때문이다. 근데 시부야 사변부터 자세를 고쳐앉게 되었다. 그리고 이후 비교적 욕을 먹는 것으로 들은 사멸회유도 너무 재밌게 보았다. 작화도 맘에 들었다. 때문에 시즌2는 은근히 기대하면서도 동시에 우려도 했다. 왜냐하면 끝도 없이 펼쳐지는 전투씬들을 제작진이 감당할 수 있을까라는 우려 때문이다. 게다가 떼로 몰려드는 인파들과 거기서 펼쳐지는 전투씬도 많았기에 더욱 우려는 커졌다. 하지만 시즌2를 ..

애니메이션 2024.06.10

명탐정의 창자 <시라이 도모유키>

쓰게야마 지역에서 연쇄방화사건이 연이어 발생하던 중 4번째 사건에서 7명의 대학생들이 불에타 6명이 사망하고 1명이 중상을 입는 사건이 발생한다. 이 사건을 조사하던 명탐정 우라노 큐와 그의 조수 하라와타 (하라다 와타루)는 연쇄방화사건의 진범을 잡는 것과는 별개로 이 사건에 비밀이 있음을 알게된다. 이 지역에서 죽음을 당한 자들의 원한을 풀기 위해 그의 후손이 지옥의 인귀들을 현세에 부활시키려 한 것. 탐정 일행은 방화범은 붙잡았으나 인귀들이 현세에 부활하려는 시도는 막지 못하고 명탐정 우라노 큐는 부활한 인귀 중 하나에게 목숨을 잃고 만다. 그렇게 모시던 탐정을 잃고 실의에 빠져있던 조수 하라와타 앞에 죽었던 우라노 큐가 나타나는데... 그는 우라노 큐가 아니라 80년 전의 명탐정 고조 린도가 우라노..

책&코믹스 2024.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