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웜우드2 (Wyrmwood Apocalypse, 2021)

거제리안 2022. 6. 15. 01:14
반응형

 

 

<스포 있음>

 



리스는 황무지에 살면서 사람들을 사냥해 백신을 만드는 연구소에 공급하는 일을 하고 있다.

기지의 의사와 대령은 백신을 만들기 위해 사람들과 하이브리드 좀비가 필요하다고 말하며 리스에게 끊임없이 요구한다.

그러나 자신이 제공한 사람들이 연구소 내에서 어떻게 취급되는지를 알게된 리스는 하이브리드 좀비인 브룩과 베리와 힘을 합쳐 연구소를 박살낸다 라는 단순명료한 줄거리이다.

 

전편에서 이어지는 내용이긴 한데 주인공이 전작의 주인공인 베리와 브룩에서 용병처럼 보이는 군인 리스로 바뀐 형국이다.

리스는 전작에서 나왔던 악당 군인의 형제로 설정되어 있는데 영화상에서 딱히 언급되지도 않는 그 설정을 왜 넣었는지 딱히 이해되지 않는다.

루크 멕켄지라는 배우를 다시 출연시키기 위한 설정이었다고 밖에 볼 수 없다.

전작에서 좀비 가스를 연료로 이용한다는 쌈빡한 설정과 좀비를 부리는 능력이라는 쌈빡한 설정 두개를 동시에 보여주었기 때문에 이번 작에서 그만한 임팩트를 기대하기는 어려웠지만 리스가 만든 수제 무기들과 좀비의 가스를 이용한 여러 장치들을 보는 재미가 있었다.

그리고 외과의사가 만든 크리쳐의 등장도 꽤 볼거리였다.

사실 처음부터 영화의 분위기가 매드맥스의 느낌이 강하게 들기도 하고 초능력도 등장하기 때문에 좀비 영화의 범주는 이미 벗어난지 오래고 좀비 영화의 탈을 쓰고 있긴 하지만 뭐라 규정지을 수 없는 다른 장르의 영화를 본다는 느낌이 더 강하게 들었다.

그래도 볼거리도 많고 꽤 재미있기 때문에 독특한 좀비물을 좋아한다면 추천한다.

반응형